IT/Phone

갤럭시S7, S7 엣지... 네 놈의 정체를 보자꾸나

도덕군! 2016. 2. 22. 17:10

여기서 잠시 잡다한 이야기 이니 읽기가 귀찮으시다면 스킵하고 가셔도 좋습니다.

 

어제 새벽에 LG G5의 포스팅 하고 나서 귀찮니즘이 돋아서 갤럭시S7, S7 엣지 포스팅 하기 되게 귀찮았다... 자료 수집도 귀찮고 내용 쓰기도 귀찮고

삼성전자 단말기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그러나 CDMA, CDMA 2000, IMT-2000 이런 용어가 등장한 2000년대 초반이 되자 가격이 LG보다 월등히 비싸졌었다. 보급형 단말기 X시리즈(SCH-X100 등), S시리즈 (SCH-S390 등)가 디자인은 이쁘나 성능이 별로였다. 그냥 이 시리즈는 LG랑 비슷했음. LG의 특징인 겉모습은 예쁘나 성능이 별로 인듯이...

 당시에는 June(SK텔레콤의 VOD, MOD서비스), TU(SK텔레콤의 위성DMB 서비스) 되는 V시리즈(SCH-V890 등), B시리즈(SCH-B340 등)가 그저 탐났었다. 솔직히 이런게 써야 간지 났었다. 근데 3G 시대가 개막 되면서 삼성이 더 좋다는 것이 확연히 드러나게 된다. 그덕에 가격이 비싸졌어 ㅠㅠ....

이 덕분에 비싼 돈을 주고 삼성 단말기를 구매하게 되었고 스마트폰 LTE시대로 넘어오면서 값싼 LTE 단말기를 찾다보니 LG 옵티머스가 눈에 띄게 되었고 LG를 쭉 써왔다. 지금 쓰는 2G폰도 LG지.... 삼성 스마트폰은 아는 지인에게 받은 갤럭시노트2로 그 진가를 알게 되었고 역시 스마트폰은 삼성이구나 하게 되었다...

 

 

잡다한 이야기는 접어두고 본론으로 돌아오자.

 

삼성과 LG가 MWC를 앞두고 플래그십 제품과 기타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삼성에서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 LG에서는 LG G5.

기본에 VR을 더한 갤럭시S7 vs 모듈로 만능을 꿈꾸는 G5
과연 누가 더 많이 팔릴지 장점과 단점은 누가 더 많은지 흥미진진한 대결이 되지 않을까 싶다 ㅋㅋㅋㅋ

 

LG G5의 포스팅은 본 사진을 타고 들어가면 볼 수 있다.

 

LG G5 공개 현장 모습

 

LG G5는 전작 보다 나아졌다는 느낌이 확실히 들었었다.

 

 

 

과연....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는 전작보다 얼마나 나아졌을까?

 

이제 부터 알아보자!!

 

 

 

갤럭시S7의 패키지 박스

 

삼성에서는 갤럭시S7의 패키지가 새로워 졌다고 한다.

 

패키지가 새로워졌으면 디자인, 스펙은 얼마나 더 새로워 졌을까?

 

 

 

갤럭시S7/S7 엣지를 보았을때 이전작인 갤럭시S6/S6 엣지와 비슷하게 보였었다. 그러고 보니 갤럭시노트5를 닮은것 같기도????

 

삼성의 패밀리룩을 적절하게 적용해서 사람 헷갈리게 만든다.

필자는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가 닮았고 갤럭시S6와 갤럭시노트5가 은근히 닮았다는 생각을 많이했었다.

나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나는 확실히 사람 보는 눈이나 물건 보는 눈은 없고 눈치만 많다...

어찌하였든 디자인은 만족스럽다. 전작이랑 비슷해서 거부 반응은 없겠지만 자칫 헷갈릴 수 있다는 생각은 하였다.

 

 

방수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S5에서 방수는 나쁘지 않았으나 충전캡의 내구성이 떨어진다고 지적을 받았죠.

방수등급이 IP68 등급이라고 합니다. 이 IP68 등급을 이해하도록 풀어보면 수심 1.5m에서 30분 이내 일시적 침수에 대해서 방수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곧 "생활 방수가 되지 핸드폰을 물에 푸욱~ 담그시면 휴대폰 침수가 됩니다!"라고 말해줍니다! 그러니 갤럭시S7의 방수기능 믿고 핸드폰을 물에 담그거나 그러시면 안되는겁니다!

 

 

갤럭시S6에서 증발했던 외장메모리(마이크로SD카드)는 갤럭시S7이 되어서야 다시 요로콤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캬하하하하!!!!

진짜 좋아졌네요~!!!! 외장메모리 (마이크로SD카드)는 최대 200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필자에게는 좋은 기회다! 이 기회를 놓칠 순 없다<뭔 소리야 퍽퍽

갤럭시S7의 크기는 5.1인치 갤럭시S7 엣지의 크기는 5.5인치입니다.

 

갤럭시S6가 5.1 인치 갤럭시S6엣지가 5.1인치 갤럭시S6 엣지가 5.7인치 갤럭시노트5가 5.7인치(갤럭시노트5=갤럭시S6엣지 플러스>갤럭시S6=갤럭시S6엣지) 갤럭시S6는 3가지의 라인 업이 있는데 플랫 모델이 보기 쉽고 엣지는 완전 희귀하게 보이는....

 

-인용-

5.1인치 라인업이 중복되어서 비효율적이었고,
엣지플러스는 노트5(5.7인치)와 겹치면서 판매량이 노트5에 비해 저조했죠. 

 

오예! 일단 전작인 갤럭시S6/S6 엣지 보다는 많이 좋아졌네요. 디자인 변화는 없지만 물리적으로 기능을 더 넣었네요. 일단 합격 드리겠습니다!

 

 

들어보니까 스펙이 갤럭시S6보다 많이 좋아졌다고 하던데 한번 볼까요??

 

갤럭시S7/S7엣지의 스펙

CPU : 퀄컴 스냅드래곤 820/엑시노스 8890

디스플레이 : 갤럭시S7 5.1인치 QHD 디스클레이(577ppi)

갤럭시S7 엣지 5.5인치 QHD 디스플레이 (534ppi)

내장메모리 : 32GB(마이크로 SD카드로 200GB 확장가능)

충전시간 : 갤럭시S7 90분 갤럭시S7 엣지 100분

카메라 : 후면 1200만 화소 조리개값 F1.7 전면 500만화소

배터리 : 갤럭시S7 3,000mAh 갤럭시S7엣지 3,600mAh

 

 

OS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갤럭시S7의 CPU, CPU, RAM 등을 정리한 사진

 

조세일보의 내용 인용

 

국내와 일부 해외 국가에 출시될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7의 벤치마크 결과가 LG G5에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전문 보도매체인 폰 아레나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 엑시노스8890과 퀄컴의 스냅드래곤820을 탑재한 갤럭시S7과 LG G5에 대해 벤치마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우선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안투투(Antutu) 벤치마크에서 갤럭시S7은 11만6668점으로  13만3054점을 보인 LG G5에 비해 1만6386점(14.04% 낮은 점수를 보였다.

멀티코어, 싱글코어 스피드 등 모바일 기기의 다양한 성능을 측정하는 또 다른 도구인 벨라모 메탈(Vellamo Metel)세서도 G5 3500점, 갤럭시S7 3328점을 나타냈다. 다만 벨라모 브라우저에서는 갤럭시S7 6680점, G5 4925점으로 갤럭시S7이 월등히 높은 성능을 보였다.

삼성전자의 엑시노스8890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는) 14nm(나노미터, 1nm는 10억분의 1m) 공정에서 생산되며 저전력·고성능 프로세서로 2.3GHz(기가헤르츠)로 작동하는 4개의 Big코어와 4개의 1.5GHz 리틀 코어로 구성된 옥타(8)코어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엑시노스8890 프로세서가 퀄컴의 스냅드래곤820, 심지어는 애플의 한세대 지난 A9에 비해서도 싱글코어 성능에서 뒤지는 벤치마크 결과들이 계속해서 공개된 바 있다.

따라서 멀티코어에 최적화의 초점을 맞추는 안드로이드 폰이라 하더라도 엑시노스8890을 탑재한 갤럭시S7의 벤치마크 점수가 스냅드래곤820을 탑재한 LG G5에 뒤지는 것은 같은 선상에서 바라볼 수 있다.

결국 선택의 여지없이 엑시노스 버전 갤럭시S7을 구입해야하는 국내 소비자들은 같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성능이 낮은 기기를 사용하는 차별을 당할 수밖에 없다는 결론이다.

 

 

 

 

국내에서는 크흡... 갤럭시S7 스냅드래곤이 아니라 엑시노스로 만나야 한다니...

 

 

눈물이 난ㄷr..... ㅇr Ju much very so 많이 슬프다

서러움을 사진으로 표현하지... 훗!

 

 

흐뭇... 카메라가 좋아졌대요 ㅋㅋㅋㅋㅋ

물리적으로 조리개 값을 F1.7 까지 줄였는데 화소가 1,200만 화소 ㅋㅋㅋㅋㅋㅋㅋㅋ G5는 조리개 값 F1.8에 1,600만화소!

나는 뭐 G2보다 좋으면 괜찮으니까(G2 보다 다 좋으니 선택장애가 곧 오겠지..? 데헷★

 

 

조리개 값을 물리적으로 F1.7 까지 1.4㎛ 설정하여 저조도에서 더욱 카메라가 좋아졌습니다! 또한 Dual Pixel(듀얼 픽셀)카메라를 통하여 정확하고 빠르게(남들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초점을 맞추어 집니다. 그덕에 갑작스런 움직임 또는 조명이 어두워지는 순간에도 초점을 잘 잡아 주어서 밝고 선명하게 촬영이 된답니다.

 

또한 모션파노라마를 통해 사진 한장으로 스틸컷과 다이나믹한 파노라마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을 갤럭시S7/갤럭시S7엣지를 손으로 살짝 밀거나 좌우로 기울이면 더욱 생동감이 넘친다고 합니다!!

 

하이퍼랩스 모드

모션포토 모드

 

모션포토와 하이퍼랩스가 들어갔는데 모션포토는 셔터를 누르기 전 약 3초간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하며 하이퍼 랩스는 전문가 수준의 타임랩스로 동영상을 생생하게 담을 수 있고 VDIS와 OIS기능으로 흔들림도 잡아 줍니다.

*VDIS(Video Digital Image Stabilization) 비디오 디지털 이미지 손떨림 방지

카메라 기능 말고 또 다른 기능으로는 게임 런처 등으로 게임 전용 컨트롤 센터입니다. 모든 게임을 한 곳에 편리하게 저장하며 새로 다운로드한 게임도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 게임 전에 음소거, 알람 숨김, 게임 설정 조정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부가 기능 편입니다.

 

 

엣지 스크린에 최대 9개 패널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즐겨사용하는 앱을 최대 10개까지 Task edge에 등록해 연락처, 메시지, 이메일 등의 주요 기능을 보다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빠른 도구 모음을 통해 책상과 벽 사이의 가까운 거리를 측정하거나 침대 밑에 있는 물건을 찾아야 할 때 엣지 스크린에 있는 눈금자나 손전등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ways On Display 기능 설정으로 수시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화면이 항상 켜있지만 휴대폰을 주머니나 가방 속같은 어두운 곳에 놓거나 배터리 잔량이 부족 시 자동으로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중요한 정보 선택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그래픽이 주기적으로 이동됩니다.

 

 

디스플레이 사용자 지정

테마를 다운로드한 후 나만의 스타일대로 홈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테마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경험해 보세요.

 

 

 

갤럭시S6 엣지와 갤럭시S7 엣지의 특징 스펙을 잘 정리 해놓아서 올려봅니다.

 

 

갤럭시S7/S7 엣지의 포스팅을 끝내면서....

갤럭시S7/S7엣지는 확실히 전작 보다 나아진 것을 맞는 것 같아 보이지만 약간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솔직히 교체형 배터리가 좋은데... 일체형으로 밀어붙여버리니.... 교체형 배터리가 편리 하지 않나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들고 다니려니 되게 무겁고 귀찮던데... 배터리 용량이라도 커서 참아야죠. ...

제가 보기에는 이번에 LG의 G5나 삼성의 갤럭시S7/S7엣지 둘 다 막상막하 이기 때문에 국내 출시일과 가격이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이용된 사진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쿠키닷컴, SMARTSTORY에서 퍼왔으며 인용한 내용의 출처는 인용한 내용에 같이 게재 되어있습니다.